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예정)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심사 대상 학생은 심사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논문심사 안내사항
구분 |
박사 |
석사 |
심사기한 |
2024. 12. 13.(금)까지 |
|
심사횟수 |
3회 이상 |
2회 이상 |
심사위원에게 송부할 서류 |
- 심사용 논문 1부 - 승낙서 1부 - 심사결과표 1부 - 심사요지서(심사위원장) 1부 - 심사일정표(심사위원장) 1부 - 중간보고서(심사위원장) 3부 |
- 심사용 논문 1부 - 승낙서 1부 - 심사결과표 1부
|
공개발표회 |
심사기간 중 학과‧전공 주임교수 주관 하에 반드시 1회 이상 실시하고,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다수인이 참석하여 상호 질의‧응답을 실시하는 방식을 택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바람 |
|
논문심사수당 |
심사기간 종료 후 심사위원별로 2025. 1월 중 계좌 입금 예정 - 박사: 위원장 80,000원/ 위원 55,000원 - 석사: 위원장 40,000원/ 위원 30,000원 |
2. 논문심사방법 안내
1)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
종류 |
대면 심사 |
온라인 심사 |
논문심사 |
강의실을 확보하여 논문 공개발표를 위한 여건 마련 후 실시 |
- 화상(Zoom 회의 활용) 및 이메일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
공개발표 |
- 화상(Zoom 회의 활용)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 온라인 공개발표가 필요한 경우 학과사무실로 사전 문의 필수!! |
2)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대면 또는 온라인)을 학과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진행
3)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계획서(붙임 ⑦, ⑧)를 공문으로 사전 제출
3. 심사완료 후 결과보고
구분 |
제출기한 |
제출서류(제출방법) |
학과 |
2024. 12. 20.(금)까지 관리대학으로 제출 |
【심사위원(장) 제출서류】 ① 공통: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1부 ② 박사과정 - 심사위원장: 승낙서 1부, 심사결과표 1부, 심사요지서 1부(심사위원 연서로 작성), 심사일정표 1부, 중간보고서 3부 - 심사위원: 승낙서 1부, 심사결과표 1부 ③ 석사과정 심사위원(장): 승낙서 1부, 심사결과표 1부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Turnitin, Copykiller) 유사도검사 실시 및 제출서류】 ①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 Turnitin과 Copykiller 중 선택, 국문논문 Copykiller, 영문논문 Turnitin 사용 권장 ② 유사도검사 실시 후 제출서류 - Turnitin 사용자: 독창성 보고서1부, 디지털 수령증 1부 - Copykiller 사용자: 검사결과확인서 1부 |
붙임 2. 논문심사 제출 서류(서식) 각 1부.
3.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Turnitin) 유사도검사 시행 방법 1부.
4. Turnitin 이용 매뉴얼 1부.
5.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 유사도검사 시행 방법 1부.
6. Copykiller 이용 매뉴얼 1부.
7. (서식) 온라인 논문심사계획서 1부.
8. (서식) 온라인 공개발표계획서 1부. 끝.